기사 메일전송
Branches Group, 미국 BD사와 한국 의료장비사업 컨설팅 본격화 - 지난 18일 고려대학교의료원 인공장기센터 연구소와 협력MOU 체결
  • 기사등록 2014-06-24 17:07:16
기사수정
서울--(뉴스와이어) 2014년 06월 20일 --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업 Branches Group사는 지난 18일 고려대학교의료원 부설 인공장기센터 연구소와 세계적인 메디컬 디바이스와 헬쓰케어 전문기업 BD사 간의 협력 LOI 체결을 성사시키면서, 국내 의료장비사업 분야의 컨설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에서 열린 이번 협력MOU 체결식에는 인공장기센터 연구소 선 경 소장과 Branches Group사 Sumi Limb 대표가 참석해 향후 제휴 파트너 간 정보공유와 사업협력을 약속했다.

지난 2002년 국내 최초의 인공장기 연구개발 기관으로 설립돼 국내 의료계의 비상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고려대학교의료원 인공장기센터 연구소(소장 : 선 경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흉부외과 교수)는 의료기기 및 장비 산업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BD사와의 제휴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및 장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

현재 세계 의료장비 산업의 시장규모는 359조 6100억원이며 한국은 아직 11위에 머무르고 있어서, 의료기기 및 장비 산업은 우리에게 차세대 블루오션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번 협력MOU를 주선한 Branches Group사 이성우 부사장은 “우리나라 의료기관의 의료기술 수준은 세계적이지만, 의료장비산업 분야는 아직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고려대 인공장기센터 연구소와 미국 BD사 간의 협력 LOI 를 계기로 우리나라 의료장비 산업의 수준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맞게 되었다”며 “앞으로 Branches Group사는 정부와 의료기관, 그리고 국내외 기업이 참여하는 R&D 협력 플랫폼이 구축되어 우리의 의료장비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시급히 갖출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력MOU를 체결한 Branches Group사는 글로벌 컨설팅사로 출범한 이래 UN산하 국제식량계획(WFP)의 홍보 프로모션 수행했으며, 아프리카 앙골라, 나이지리아, 케냐, 가나, 모잠비크, 잠비아, 보추아나, 세네갈, 모로코 등 정부기관과 국가 컨설팅을 주도 하는 등 굵직한 글로벌 컨설팅 프로젝트를 추진해 오고 있다.

* 문의) Branches Group 이성우 부사장 swr1209@naver.com
  • 언론 연락처
  • Branches Group
    이성우 부사장
    010-3292-0865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ype-r.smjeguk.com/news/view.php?idx=27
  • 기사등록 2014-06-24 17:0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